카테고리 없음2021. 2. 25. 18:29

G마켓 빅스마일데이 마지막 날에 구입한 벤큐 EX2710입니다.

예정에 없었지만 마지막 날에 카드 할인이 되길래 자동 밝기 기능이 궁금하기도 해서 충동적으로 질렀네요.

제품 받았을 때 27인치치고는 박스가 상당히 길어서 놀랐는데 모니터 스탠드가 모니터 우측에 포장되어서 그렇군요. 두께를 줄이기 위한 선택인가 봅니다.

 

스탠드는 모니터 본체와 일체감이 상당히 좋습니다. 피벗을 제외한 기울이기, 높이조절, 회전을 지원합니다.

케이블을 가릴 수 있는 커버를 제공하는 것도 좋습니다.

 

HDR 지원 모니터를 구입했으니 지원 게임을 돌려봅니다.

둠이터널인데 용암, 하늘 표현 등 상당히 차이가 나네요. 위쪽이 HDR을 켠 화면입니다.

포르자 호라이즌 4도 하늘 표현이 꽤 세세해진 것 같네요.

 

HDR 모드는 전면 버튼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하네요.

내장 스피커가 있는 모니터는 처음 쓰는데 상황에 맞는 음색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독특하네요.

 

벤큐 EX2710을 구입하게 된 중요 계기인 B.I+ 자동 밝기 기능입니다.

모니터 중앙 아래의 센서가 밝기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데 신기하군요.

 

밝기 조절 상황을 찍어본 영상인디 불을 키면 서서히 밝아지고 불을 끄면 서서히 어두워지는 게 신기하네요.

 

모니터 자체도 별다른 설정 없이 눈이 상당히 편한 느낌이예요.

사용 중이던 모니터는 같은 IPS인데도 눈이 시린 느낌이었는데 EX2710은 그런 느낌이 전혀 안 드네요.

 

모니터를 많이 써 보지는 않았지만 20만 원 전후의 저가 모니터만 사용하다가 FHD 모니터 치고는 가격대가 있는 EX2710을 쓰게 되었는데, 오래오래 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.

Posted by asein